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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르코프 퀘스트 - The ticket; 아머드 케이스 오픈 + (엔딩 분기) 본문

퀘스트 정보

* 인게임에서 보이는 objectives 순서가 약간 뒤죽박죽이라 실제 진행한 순서대로 서술하겠습니다.
목표
- [Mr. Kerman]과 대화하세요. (To talk to Mr. Kerman)
- 정보 수집 시설 1레벨이 필요합니다.
- [메카닉]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Ask Mechanic for help)
- [실험용 시그널 재머]를 얻으세요. (Obtain the experimental signal jammer)
- 메카닉은 '실험실'을 살펴보라고 조언합니다.
- [실험용 시그널 재머]를 사용해 케이스를 열어보세요. (Unlock the experimental signal jammer to unlock the case)
- [티켓]을 얻으세요. (Obtain the "ticket")
- 아머드 케이스의 [설명서(지침서)]를 읽으세요. (Read the instructions from the armored case)
- [Mr. Kerman]에게 연락하세요. (Contact Mr. Kerman)
퀘스트 위치
- 랩, 연구소(The Lab)
- 은신처(Hideout)
퀘스트 공략
* 타르코프 퀘스트 - Falling Skies; (Retrieve the armored case) 이후 이어집니다.
저는 프라퍼에게 주지 않고 '내가 갖는다'를 선택 후 Mr. Kerman에게 연락하였었습니다.
아래는 프라퍼에게 건네주었을 때의 스포일러입니다. (스포일러라서 드래그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프라퍼에게 건네주었다면 등대지기(Lightkeeper)를 빠르게 만날 수 있는 지름길로 이어지고 등대지기의 도움을 통해 아머드 케이스를 여는 스토리로 이어집니다. 이후 아머드 케이스 안의 내용물은 동일하고 두 번째 분기에서 다시 만나게 됩니다.)
[Mr. Kerman]과 대화는 정보 수집 시설 1 레벨(Intelligence Center level 1)이 있는 상태에서
은신처 > 들어가기 > (직접 걸어서 들어가) 아래 사진처럼 상호작용 하시면 됩니다.

이후 아머드 케이스를 열기 위해 메카닉과 대화하면 '실험실'을 살펴보라고 조언합니다.
아머드 케이스를 열기 위해서는 [실험용 시그널 재머]가 필요합니다. 메카닉의 조언인 '실험실'은 랩, 연구소(The Lab)입니다.
랩, 연구소(The Lab)로 출발합니다.

랩, 연구소(The Lab) 입장을 위해 TerraGroup Labs access keycard가 필요합니다.
[실험용 시그널 재머]는 3군데에 랜덤 한 스폰 포인트가 있습니다.

1. 주거지역(residential unit) 내부 실험실


2. 캣타워 원형 테이블

3. 강의실 (자주 가지 않는 곳인데, 주방 지역 아래층에 있습니다.)


[실험용 시그널 재머]를 얻었으면 작업대 레벨 1(Workbench at level 1)에서 아머드 케이스를 열어 볼 수 있습니다.
55시간이 필요하며 발전기의 전력이 끊기지 않아야 합니다. (충분한 연료를 넣어 두세요.)

작업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포장 뜯기'가 가능해집니다.

(아래 스크롤 스포일러 주의)
해제하면 많은 돈과 키카드, 그리고 알 수 없는 아이템이 나오는데요.
(아마 키카드는 랜덤인 것 같습니다. 저는 아래 보이는 랩 액세스 키카드 2장과 블루 키카드를 얻었는데요. 레드 키카드를 얻은 분도 있고 다양한 것 같습니다.)

중요한 아이템은 바로 저 ???인 카드입니다.

Kruglov's RFID keycard인데요.
이게 바로 "티켓"입니다. ([티켓]을 얻으세요. (Obtain the "ticket"))
그리고 열고 나면 시스템에서 메시지가 오는데요. 받기를 누르면 RFID card manual을 받을 거냐고 묻습니다.

이게 바로 아머드 케이스의 [설명서(지침서)]입니다.
(아머드 케이스의 [설명서(지침서)]를 읽으세요. (Read the instructions from the armored case))
도감으로 가서 읽어 줍니다.

이후에 Mr. Kerman에게 연락합니다.
([Mr. Kerman]에게 연락하세요. (Contact Mr. Kerman))
(아래 스크롤 스포일러 주의)

케르만은 동봉된 설명서대로 사용하지 말라며 대신 키카드를 활성화해야 한다고 합니다.
주인공은 케르만의 말을 따르거나 혹은 케르만을 무시하고 설명서를 따른다는 입장으로 나뉩니다.
케르만과 대화를 이어 나가면 아래와 같이 선택지가 주어 집니다.
케르만과 함께 일하는 것에 동의할 것인지 말 것인지 중요한 선택지입니다.

저는 케르만씨와 함께 하는 것을 선택했고요. (가장 많은 퀘스트를 더 해볼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이후 이어지는 퀘스트는 추후에 작성해 보겠습니다.
케르만씨와 함께 하게 되면서 가장 먼저는 RFID 공카드(Blank RFID keycard)를 얻어야 하는데 이건 낮은 확률로 스캐브가 가지고 있거나 샤따맨 주머니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매우 얻기 어려웠는데 BSG에서 거래가 가능하게 바꿔주어서 플리마켓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나중에 터미널 맵으로 갈 때 사용합니다.
(아래 스크롤은 최종 결말 관련 스포일러입니다.)
추정이 많이 포함된 스토리 스포일러입니다.
케르만씨는 테라그룹의 악행에 강한 원한이 있는 것 같습니다. 케르만씨와 함께 일하게 되면 테라그룹의 일을 이것저것 파헤치고 해결하는 루트로 가는 구원자(Savior) 엔딩이 가능합니다. (핵폭발을 막고 테라그룹의 악행을 폭로하는 엔딩)
만약 케르만씨와 함께 일하지 않는다면 그 유명한 프라퍼 5억 루트로 이어지고 이는 단순히 탈출만 하는 Survior 엔딩이 된다고 합니다. (최초 엔딩을 성공한 Tigz가 진행한 엔딩)
정리하면
케이스를 프라퍼에게 주거나 내가 갖는 건 과정이 매우 달라지긴 하지만 이후 2번째 분기에서 만나기 때문에 엔딩에는 큰 영향이 없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케르만씨와 함께 하는 것과 함께 하지 않는 것은 엔딩 분기가 매우 크게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케르만씨를 믿는다면 3가지 엔딩이 가능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1. 구원자(Savior) - 다른 모든 스토리 퀘스트를 완료하고 터미널 탈출
2. 실패(Fallen) - 다른 스토리 퀘스트를 덜 완료한 상태로 터미널 탈출
3. 생존자(Survior) - 다른 스토리 퀘스트를 실패한 상태로 터미널 탈출 (3억 루블 지불)
케르만씨와 함께 하지 않는다면 2가지 엔딩이 가능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1. 생존자(Survior) - 3억 혹은 5억 루블 필요
2. 채무자(Debtor) - 생존자 조건에서 프라퍼에게 돈을 주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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