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타르코프(Escape from Tarkov)
타르코프 도주 판정? 최소 레이드 시간 정리
와이타일러
2024. 12. 20. 15:12
반응형
타르코프를 하다 보면 초반 교전에 성공하거나 귀중한 템을 일찍 먹어서 허겁지겁 탈출한 경험이 있을 거예요. 그런데 그렇게 탈출했더니 평범한 탈출과 뭔가 다른 도주(run-through) 판정이 나오고 먹은 아이템에는 인레이드(in-raid) 마크가 없어져 퀘스트에 제출하지 못하게 돼버렸을 겁니다.
타르코프는 탈출에도 종류가 여러가지 있는데요. 레이드에 들어가자마자 탈출해 버리는 경우에 정상적인 탈출이 아닌 것으로 판단해 몇 가지 불이익이 있습니다. 도주(런스루) 판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탈출의 종류
- 생존(Survived) : 레이드 시작 7분 이후 탈출 or 200이상 경험치 획득 후 탈출
정상적인 탈출에 성공한 경우입니다. 생존 판정을 받기 위해서는 200 이상의 경험치를 얻거나 레이드에서 7분 이상 머무른 후에 탈출해야 합니다. 전체 레이드 경험치에 1.3배 보너스가 있습니다. - 도주(Run-through) : 레이드 시작 7분 이내 탈출 or 200미만 경험치 획득 후 탈출
게임이 정상적인 레이드를 수행하지 않고 탈출했다고 판단하는 상태입니다. 전체 레이드 경험치에 0.5배 불이익이 있습니다. 획득한 아이템의 인레이드(in-raid) 마크가 떨어집니다.
200의 경험치 기준은 레이드에서 획득한 순수 경험치이며 탈출 보너스나 헤드샷 보너스(PMC 1.2배, SCAV 1.1배)를 제외한 순수 경험치여야 합니다. PMC 한 명만 잡고 바로 탈출하면 도주 판정이 떠버리는 이유가 PMC 킬의 순수 경험치는 175입니다.
또 게임내 버그로 2 킬을 하더라도 도주 판정에는 경험치 산정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 경험치 탈출은 여유를 많이 두시길 추천드립니다.
레이드 별 탈출 가능 시간
맵 | 총 레이드 시간 | 생존 판정 시간 |
세관(Customs) | 40분 | 33분 |
공장(Factory) | 주간 20분, 야간 25분 | 주간 13분, 야간 18분 |
그라운드 제로(Ground Zero) | 35분 | 28분 |
인터체인지(Interchange) | 40분 | 33분 |
등대(Lighthouse) | 40분 | 33분 |
리저브(Reserve) | 40분 | 33분 |
해안선(Shoreline) | 45분 | 38분 |
타르코프 시내(Streets of Tarkov) | 50분 | 43분 |
랩, 연구소(The Lab) | 35분 | 28분 |
삼림, 우드(Woods) | 40분 | 33분 |
탈출시간도 게임 내 버그로 약간의 오차가 발생하기 때문에 7분 경과에 딱 맞추기보다는 약간 여유를 두시고 탈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