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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르코프 스킬(Character skills) 정리 - 육체능력(Physical) 본문
GAME/타르코프(Escape from Tarkov)
타르코프 스킬(Character skills) 정리 - 육체능력(Physical)
와이타일러 2024. 11. 16. 18:20반응형
타르코프는 주인공 캐릭터(PMC)를 육성하는 PMCㅔ스 메이커 게임입니다. PMC는 여러가지 경험으로 여러가지 스킬을 훈련할 수 있는데요. 타르코프의 전쟁터에 뛰어드는 PMC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육체능력에 관한 스킬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이콘 | 효과 | 스킬작 방법(훈련 방법) |
지구력 (Endurance) |
스태미나 증가 (레벨당 1% → 50%) 점프 시 스태미나 소모량 감소 (레벨당 0.6% → 30%) 숨참기 유지 시간 증가 (레벨당 2% → 100%) 숨참기 회복 시간 단축 (레벨당 1% → 50%) 엘리트 레벨: 스태미나 증가 (총합 +20% → +70%) 엘리트 레벨: 손떨림 억제 능력 향상 엘리트 레벨: 호흡이 에너지의 상태와 무관해집니다. |
과적이 아닌 상태에서 뛰기 과적이 아닌 상태에서 걷기 헬스장/체육관(Gym)에 Quick Time Events (QTE) 퀘스트 Swift One 완료 *중량 색깔 표시 흰색(평시) → 노란색(약간 과적) → 빨간색(과적) |
근력 (Strength) |
조준시 소모되는 스태미너 감소(0.4% → 20%) 점프 높이 상승 (0.4% → 20%) 운반 중량 상승 (0.6% → 30% 엘리트 100 kg) 근접 공격력 상승 (0.6% → 30%) 걷기 및 달리기 속도 상승 (0.4% → 20%) 투척 거리 상승 (0.4% → 20%) 엘리트 레벨(Elite level) 효과: 장착한 무기는 캐릭터의 무게에 합산되지 않습니다 (근접공격) 50%의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
수류탄 던지기 근접무기 적중 과적(노란색 이상) 상태에서 걷거나 뛰기 헬스장/체육관(Gym)에 Quick Time Events (QTE) *한번의 레이드내에서 각 활동은 최대 3포인트 제한 퀘스트 Escort 완료 |
활력 (Vitality) |
출혈(Bleeding) 발생 확률 감소 (1.2% → 60%) 팔다리 손실로 인해 사망 확률 감소 (0.5% → 20%) 엘리트 레벨(Elite level) 효과: - 전투중 체력 재생 - 모든 출혈이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멎음 |
받은 피해 5포인트마다 0.01포인트 출혈시 0.3점 퀘스트 Ambulance(구급차) 완료 퀘스트 Crisis(위기) 완료 |
건강 (Health) |
골절(Fracture) 발생 확률 감소 (1.2% → 60%) 에너지(밥) 소모량 감소 (0.6% → 30%) 수분 소모량 감소 (0.6% → 30%) 엘리트 레벨(Elite level) 효과: 데미지 흡수(미적용) |
지구력(Endurance), 근력(Strength), 활력(Vitality) 스킬의 경험치를 획득 할 때 함께 상승(25%씩) 퀘스트 An Apple a Day - Keeps the Doctor Away 완료 |
신진대사 (Metabolism) |
음식과 음료의 긍정적 효과 상승 (1% → 50%) 자극제, 음식과 음료의 부정적 효과 감소 (1% → 50%) 엘리트 레벨(Elite level) 효과: 탈수(Dehydration) 및 탈진(Exhaustion)의 피해 제거 |
음식과 음료의 섭취 - 경험치는 사용이 아닌 회복한 수치에 따릅니다. - 레이드중 섭취에만 적용 퀘스트 The Survivalist Path - Junkie(생존가의 길 - 약쟁이) 완료 |
면역력 (Immunity) |
자극제, 음식과 음료의 부정적 효과 감소 (1% → 50%) 독의 효과 감소 (1% → 50%) 진통제의 지속시간 증가(0.6% → 30%) 엘리트 레벨(Elite level) 효과: 자극제, 음식과 음료의 부정적 효과 면역 확률 (+90%) 독에 대한 면역 확률 (+90%) |
부정적 효과 1초당 0.0045포인트 * 부정적 효과가 지속중일때는 경험치를 얻지 못하고, 효과가 끝난 이후 경험치가 지급 됩니다. * 부정적 효과의 양과 종류에 관계 없습니다. 효과가 끝나야 경험치를 얻기 때문에 생존이 확실시 될때는 옵돌보스2와 같이 부정적 효과가 장기 지속(30분)되는 아이템이 효율적이지만, 항상 죽음이 가까이 있는 게임이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
스트레스 저항 (Stress Resistance) |
고통(Pain) 효과 발생 확률 감소 (1% → 50%) 떨림(Tremor) 효과 움직임 감소 (1.2% → 60%) 엘리트 레벨(Elite level) 효과: 체력 130 미만, 10초간 광폭화 모드(Berserk mode) - 광폭화 모드 : 진통제 효과, 스테미나 무시, FOV(시야각) 증가 |
낮은 체력 수치를 유지 고통(Pain) 상태를 얻을 때 마다 0.33 포인트 퀘스트 Psycho Sniper 완료 퀘스트 The Survivalist Path - Cold Blooded 완료 퀘스트 The Survivalist Path - Wounded Beast 완료 퀘스트 Swift One 완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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