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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르코프 스킬(Character skills) 정리 - 육체능력(Physical) 본문

GAME/타르코프(Escape from Tarkov)

타르코프 스킬(Character skills) 정리 - 육체능력(Physical)

와이타일러 2024. 11. 16. 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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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르코프는 주인공 캐릭터(PMC)를 육성하는 PMCㅔ스 메이커 게임입니다. PMC는 여러가지 경험으로 여러가지 스킬을 훈련할 수 있는데요. 타르코프의 전쟁터에 뛰어드는 PMC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육체능력에 관한 스킬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이콘 효과 스킬작 방법(훈련 방법)

지구력
(Endurance)
스태미나 증가 (레벨당 1% →  50%)
점프 시 스태미나 소모량 감소 (레벨당 0.6% →  30%)
숨참기 유지 시간 증가 (레벨당 2% → 100%)
숨참기 회복 시간 단축 (레벨당 1% → 50%)
엘리트 레벨: 스태미나 증가 (총합 +20% → +70%)
엘리트 레벨: 손떨림 억제 능력 향상
엘리트 레벨: 호흡이 에너지의 상태와 무관해집니다.
과적이 아닌 상태에서 뛰기
과적이 아닌 상태에서 걷기
헬스장/체육관(Gym)에 Quick Time Events (QTE)
퀘스트 Swift One 완료

*중량 색깔 표시
흰색(평시) → 노란색(약간 과적) → 빨간색(과적)

근력
(Strength)
조준시 소모되는 스태미너 감소(0.4% → 20%)
점프 높이 상승 (0.4% → 20%)
운반 중량 상승 (0.6% → 30% 엘리트 100 kg)
근접 공격력 상승 (0.6% → 30%)
걷기 및 달리기 속도 상승 (0.4% → 20%)
투척 거리 상승 (0.4% → 20%)
엘리트 레벨(Elite level) 효과:
장착한 무기는 캐릭터의 무게에 합산되지 않습니다
(근접공격) 50%의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수류탄 던지기
근접무기 적중
과적(노란색 이상) 상태에서 걷거나 뛰기
헬스장/체육관(Gym)에 Quick Time Events (QTE)
*한번의 레이드내에서 각 활동은 최대 3포인트 제한
퀘스트 Escort 완료

활력
(Vitality)
출혈(Bleeding) 발생 확률 감소 (1.2% → 60%)
팔다리 손실로 인해 사망 확률 감소 (0.5% → 20%)
엘리트 레벨(Elite level) 효과:
- 전투중 체력 재생
- 모든 출혈이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멎음
받은 피해 5포인트마다 0.01포인트
출혈시 0.3점
퀘스트 Ambulance(구급차) 완료
퀘스트 Crisis(위기) 완료

건강
(Health)
골절(Fracture) 발생 확률 감소 (1.2% → 60%)
에너지(밥) 소모량 감소 (0.6% → 30%)
수분 소모량 감소 (0.6% → 30%)
엘리트 레벨(Elite level) 효과: 데미지 흡수(미적용)
지구력(Endurance), 근력(Strength), 활력(Vitality) 스킬의 경험치를 획득 할 때 함께 상승(25%씩)
퀘스트 An Apple a Day - Keeps the Doctor Away 완료

신진대사
(Metabolism)
음식과 음료의 긍정적 효과 상승 (1% → 50%)
자극제, 음식과 음료의 부정적 효과 감소 (1% → 50%)
엘리트 레벨(Elite level) 효과:
탈수(Dehydration) 및 탈진(Exhaustion)의 피해 제거
음식과 음료의 섭취
- 경험치는 사용이 아닌 회복한 수치에 따릅니다.
- 레이드중 섭취에만 적용
퀘스트 The Survivalist Path - Junkie(생존가의 길 - 약쟁이) 완료

면역력
(Immunity)
자극제, 음식과 음료의 부정적 효과 감소 (1% → 50%)
독의 효과 감소 (1% → 50%)
진통제의 지속시간 증가(0.6% → 30%)
엘리트 레벨(Elite level) 효과:
자극제, 음식과 음료의 부정적 효과 면역 확률 (+90%)
독에 대한 면역 확률 (+90%)
부정적 효과 1초당 0.0045포인트
* 부정적 효과가 지속중일때는 경험치를 얻지 못하고, 효과가 끝난 이후 경험치가 지급 됩니다.
* 부정적 효과의 양과 종류에 관계 없습니다.

효과가 끝나야 경험치를 얻기 때문에 생존이 확실시 될때는 옵돌보스2와 같이 부정적 효과가 장기 지속(30분)되는 아이템이 효율적이지만, 항상 죽음이 가까이 있는 게임이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스트레스 저항
(Stress Resistance)
고통(Pain) 효과 발생 확률 감소 (1% → 50%)
떨림(Tremor) 효과 움직임 감소 (1.2% → 60%)
엘리트 레벨(Elite level) 효과:
체력 130 미만, 10초간 광폭화 모드(Berserk mode)
- 광폭화 모드 : 진통제 효과, 스테미나 무시, FOV(시야각) 증가
낮은 체력 수치를 유지
고통(Pain) 상태를 얻을 때 마다 0.33 포인트
퀘스트 Psycho Sniper 완료
퀘스트  The Survivalist Path - Cold Blooded  완료
퀘스트 The Survivalist Path - Wounded Beast  완료
퀘스트  Swift One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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